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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사항 (제조사 공지) : 40

제목제조사 유통 판로 개척 유통스타트 활용 Tip!
내용
제조사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한 유통스타트 활용 Tip!


첫 번째, 제조 회원 항목을 꼼꼼히 작성합니다.
- '회사 소개' 항목을 대충 작성하는 제조사가 있습니다. 유통 고수일수록 꼼꼼히 확인하기 때문에 '회사 소개' 항목은 유통할지 말지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 바쁘다고 대충 작성하면 대충 유통하는 유통사를 만납니다.
* 유통 수준이 비슷한 제조사와 유통사가 만납니다.

두 번째, 상품 제안하고 싶은 유통사지만, 제조사 제품 카테고리를 취급 안 하는 유통사에게 상품 제안하지 마세요!
- 유통사 상품 소싱을 원하는 항목 '제품 찾습니다'에 해당되지 않는 제품은 검토를 하지 않습니다.
- 유통사가 현재 어떤 제품을 유통하는지 '유통 상품' 항목 참고해서 (상품 제안 신청) 하면 유통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유통사로부터 연락이 왔는데, 누구세요? 어떻게 알고 연락 하셨나요?라고 말하면 유통 준비가 부족하고 유통 수준이 낮은 제조사로 판단해버립니다.
유통 준비가 되어 있고 유통 수준이 높은 제조사라고 판단하면 유통사는 적극적으로 유통할 것입니다.
'대접받고 싶은 만큼 대접하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유통사를 지켜주면 유통사는 끝까지 제조사를 지켜줍니다.



유통은 결국 사람과 사람이 합니다.
지키는 유통을 통해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통 판로 개척에 정말 도움 되는 유통 현장 이야기]

0. 유통의 매너는 가격을 무너뜨리지 않는 것이다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296922692

1. 유통 초기에 무리하게 유통하지 마세요.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476093533

2. 한 군데 유통 채널로는 모든 제품을 커버할 수 없다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308225452

3. 국내 유통(판매) 채널이 얼마나 다양한지 아시나요?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199717230

4. 유통 설계를 통해 유통을 진행합니다.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532019224

5. 유통 한 채널에 올인하면 안 됩니다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629625786

6.제품 유통의 끝이 있나요?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334843744

7. 유통의 거미줄을 쳐라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155072087

8. 유통을 시작하는 제조사를 위한 당부
>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635049547
구분제조사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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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시각2022-04-22 10: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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