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녕하세요. 유통스타트입니다.
제조 회원 중에 상품 제안 신청을 무리하게 많이 신청하는 제조사가 있습니다.
유통사 입장에서는 그다지 도움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조사에게도 도움 되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유통사는 많은 유통사에게 상품을 공급하고 제안한 제품이라는 걸 알면
그렇게 매력 있는 제품으로 바라보지 않습니다.
물론, 제조사 입장도 이해합니다.
그런데 유통계획이 없는 상품을 상품 제안했던 유통사가 모두 유통해 줄 거라는 생각은 착각일 수 있습니다.
유통을 이제 막 시작하는 제조사라면,
유통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제조사라면,
첫 번째, 유통 기준을 세우세요.
[유통 기준 참고]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264332853
두 번째, 유통 방향을 정하고 유통플랜을 세우세요.
[유통진행 기본 프로세스가 있다 참고]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146590183
세 번째, 가격이 무너지지 않는 B2C 판매 관리가 잘되어 있다면, 단계적으로 유통사에게 상품 제안 신청을 합니다.
[유통의 거미줄을 쳐라 참고] https://blog.naver.com/utongstart/222155072087
네 번째, 유통 시장 반응에 따라 제품/유통/마케팅 보완
[ 회사소개 -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1. 회사소개 항목에 제품을 왜 만들게 되었는지 제품 철학을 작성해주세요.
- 유통 회원 입장에서는 제품 경쟁력이 있는지 객관적인 유통 시장 조사가 우선입니다.
- 유통 현장에서 유통 시장 조사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미리 작성해주세요.
2. 찾고 있는 유통채널을 작성해 주세요.
- 제조 회원이 진행하고 있는 유통채널과 중복되지 않는 새로운 유통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유통의 목적(유통 경험)을 작성해 주세요.
- 유통 총판을 원하는지, 유통채널별 1차 벤더를 찾고 있는지 등 작성해주세요.
- 유통을 처음 시작하는지, 유통을 시작한지 얼마나 되었는지 작성해주세요.
* 유통스타트는 제조사와 유통사와를 지키는 유통 플랫폼입니다. www.utongstar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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